혹시 한국전력공사에서 진행하던 고효율 가전제품 지원정책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그동안 전액 한전예산으로 운영되던 고효율가전 지원사업이 23년도 올해부터 정부예산인 전력산업기반기금으로 변경되어 예산소진시까지 운영된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23년 1월 1일 이후 구매하여 환급신청한 건은 정부 예산이 배정된 후, 순차적으로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예산 배정일에 따라 지원금이 조금 지연될 수 있어 지원금 지급시까지 3개월 이상이 소요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구매할때 바로 할인 받는 개념이 아니라 구입 후 별도로 신청하여 지원금을 받는 형태이기때문에 조금 여유를 두고 신청하셔야 될 것 같아요.
회원가입을 먼저 해야 대상자인지 확인이 정확하게 가능한데요. 추후 계좌등록, 사업신청, 신청내역확인의 순서로 진행되니 최근에 가전제품을 새로 교체하신 분들이라면 가입 후 대상자 확인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지원 가능한 제품을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아래 11개 품목 에너지소비효율등급 제품, 라벨사진의 '등급'과 '적용기준 시행일'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냉온수기, 전기밥솥, 진공 청소기, 공기청정기, TV, 제습기, 의류건조기와 같이 큰 가전제품들이기때문에 비싸게 주고 구입하신만큼 꼭 지원자격 확인하시어 혜택 받으실 수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신청방법은 회원가입 후 로그인, 신청 구분 및 약관동의 → 본인 계좌번호 입력 → 신청인 이름, 주소 등 필요정보 입력 → 구매정보입력(품목, 모델명 - 라벨 모델명, 구매일자, 구매금액, 구매처), 구매증빙서류 업로드 4종(거래내역서, 영수증,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사진, 명판사진) → 신청완료 - 신청건에 대해 검수중 보완이 필요할 경우 보안 요청 문자 발송, 보완사유 확인 후 14일 이내로 보완해야합니다. 만일 문자발송일 기준 14일 이내 보완이 되지 않을 경우 신청이 무효화된다고 하니 이부분 꼭! 확인해주세요!
만약 내가 구입한 제품이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지원대상 제품인지 아닌지 헷갈리신다면 사이트에서 모델명을 입력해 확인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https://en-ter.co.kr/support/efficiency/product/list.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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