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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의 회사 밖 생존기록/네이버

네이버 검색광고 파워링크 세팅하는 방법

by Epsom 2023. 1.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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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에 설명드렸던대로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중에서도 파워링크 세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 세팅을 위해서는 먼저 네이버 광고 시스템으로 들어가야 하는데요. 인터넷 검색창에 네이버 검색광고 검색 후 네이버 광고 사이트에 들어가시거나 네이버 메인 화면 맨 아래 비즈니스, 광고 부분을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네이버 광고 서비스는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회원가입은 네이버 아이디로 바로 이용하실 수 있고, 광고사이트만 신규가입을 통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 사업이나 키워찾기 도구로만 간단히 활용하신다면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추천드리고(번거롭지 않기때문에) 그렇지 않다면 사업자용 아이디를 만들어 활용하는 것이 세금이나 협업 측면에서 편하기 때문에 아이디를 별도로 만들어 사용하시라고 이야기 해드리고 싶습니다.

 

 

 

 

우측 광고시스템으로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여지는데요. 광고 만들기를 클릭하여 광고 세팅을 시작합니다.

좌측에 모든 캠페인에 보이는 파워링크, 쇼핑검색, 파워컨텐츠, 브랜드검색, 플레이스 광고 부분에 보시면 지금은 아무것도 세팅하지 않았기때문에 텅텅 비어보이지만 각 광고 아래 캠페인을 만들면 추가가 되어 목차 선택하듯 클릭하여 바로 들어갈 수 있는 화면이 나오고, 가운데 화면에서 '+새 캠페인' 버튼을 통해서도 광고 세팅이 가능하지만 이렇게 세팅하는건 처음부터 끝까지 캠페인 하나를 세팅해 본 후에 활용해 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우선 저는 맨 처음 세팅할때 광고 만들기를 통해 하나하나 세팅하는 방법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광고 만들기를 누르면 왼쪽 목차에 보이던 광고 유형들을 다시 한 번 볼 수 있고, 그게 어떤식으로 노출이 되는지 대략적인 이미지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지금 실습은 파워링크를 할 것이기때문에 파워링크 광고 캠페인을 선택해줍니다.

 

 

 

 

캠페인 이름은 보통 진행하는 사업권이나 상품명을 작성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추가적으로 세팅한 날짜를 작성하거나 모바일과 PC를 따로 운영할 경우 사진에 보이시는 것처럼 상품명_MO(모바일), 상품명_PC 등으로 표기하여 구분해 세팅해주기도 합니다. 캠페인명의 경우 광고를 관리하는 사람들끼리 보는 내용이기때문에 내부적으로 상의하여 맞춰서 작성한다면 관리하기 편해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루예산은 하루 동안 이 캠페인에서 지불할 의사가 있는 최대 비용을 설정하는 부분인데요. 하루 예산을 지정할수도 있고, 제한 없이 풀어두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예산을 지정할 경우 예산을 하루동안 균등배분하여 광고를 내보낼지말지 체크해 주어야하는데요. 예산균등배분을 클릭하지 않을 경우 밤 12시를 기준으로 광고 예산이 리셋되어 1~2시간 내에 소진이 되면 끝, 이런 형태이고 균등배분을 설정하는 경우 내 광고를 스스로 보여줬다 보여주지않았다 하면서 가장 효율적인 시간에 스스로 내보내게 되는 시스템입니다.

 

위에서 극적인 설명을 위해 1~2시간 내에 소진된다는 표현을 썼지만 사실 그런 경우는 거의 없기때문에 대부분은 예산 균등분배없이 진행되는 경우가 많으나 취급하는 상품에 따라 경쟁률이 쎄거나 상대 업체에서 내 링크를 무작위하게 누른다거나 할 위험이 있는 경우 등등 다양한 이유로 균등배분으로 설정해두기도 합니다. 광고 세팅의 경우, 각 상황에 맞는 경우의 수가 많아서 하나하나 언급해드리기는 어렵지만 잘 생각해보시고 가장 효율적일 것 같은 방법으로 세팅하시는 게 좋습니다.

 

기간 설정은 보통은 오늘부터 종료일 없이 계속 노출을 주로 선택하지만 특정 기간만 할인하여 판매한다거나 전시회, 박람회 등 일정기간만 홍보하면 되는 경우 시작 및 종료 날짜를 지정하여 광고를 내보내기도 합니다.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눌러 광고그룹 만들기로 넘어오면 보이는 화면은 순서대로 하나씩 입력해주시면 되는데요.

광고 그룹이름의 경우 제품명으로 활용하거나 날짜로 지정하거나 상황에 맞게 알아보기 쉬운 이름으로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사용할 URL을 작성하고, URL사용을 누르면 심사를 통해 승인을 받아 해당 링크를 광고에 사용할 수 있는데요. 본인의 인터넷 주소가 앞에 http인지 https인지 확인하신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기본입찰가는 광고 그룹 안에 세팅할 키워드들을 기본적으로 얼마에 경매(?)를 붙여 놓겠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자동입찰로 할 경우 광고 금액이 갑자기 많이 나가거나 다양한 변수에 실시간 응대를 하지 못할경우 광고비 폭탄을 맞을 수 있는 위험성이 있기때문에 크게 권하지는 않습니다. 직접 설정을 통해 우선 기본 입찰가 70원으로 입찰을 하고, 추후에 키워드 순위를 조정하는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여기서 설정하는 기본 입찰가는 이 광고 그룹 내에 키워드를 새로 추가할때 기본적으로 70원으로 우선 세팅되게 설정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여기서도 하루 예산을 설정하실 수 있는데요! 헷갈리실 것 같아 여기서 잠깐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내가 알리바바 쇼핑몰을 운영하고, 선풍기, 세탁기, 에어컨을 판매한다고 가정해봅니다.

 

 

그럼 알리바바라는 광고 캠페인을 만들고 하루 전체 광고 예산은 30만원으로 제한한다고 설정해놓았을때 그 하위 개념인 광고그룹을 각각 설정해주어야 합니다. 선풍기 광고그룹, 세탁기 광고그룹, 에어컨 광고그룹 각각 세팅해놓고 각각의 상품을 하루에 얼마씩 광고할 것인지 정해야하는데 그게 조금 전에 본 광고그룹에서 설정하는 하루 예산입니다.

 

전체 예산은 30만원이지만 선풍기 광고는 하루에 10만원까지만 세탁기 광고는 하루에 8만원까지만 에어컨 광고는 하루에 12만원까지만 광고하겠다고 설정하는 것이지요.

 

여기까지 설정하시면 기본 세팅은 완료가 되는데요. 추가적으로 파워링크 광고를 네이버에서 검색했을때만 내 광고가 나오게 할 것인지 네이버 제휴사에까지 노출되게 할 것인지 설정하려면 아래 고급 옵션을 통해 노출을 원하는 부분을 선택하여 광고 세팅을 하시면 됩니다.

 

 

 

 

나머지는 그대로 활용하고, 입찰가중치는 내가 설정한 키워드 단가에 최대 얼마까지 쓰겠다를 설정하는 부분이기때문에 대부분 가중치는 잘 설정하지 않는 편입니다. 저장하고 다음을 눌러 광고만들기 및 비즈머니 충전을 해보겠습니다.

 

 

 

 

내가 추가하고 싶은 키워드들 < 내 광고가 어떤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나왔으면 좋겠는지 설정 한 후 광고 소재를 작성해줍니다.

 

 

 

 

의료, 보험등의 광고는 따로 심의필번호나 인증이 필요하지만 그 외의 광고는 이미지에 보이시는 부분만 작성해서 세팅하시면 됩니다. 광고 제목과 소재는 각 사업군에 맞게 설정하시면 되고, 글자수만 맞게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그 후 아래 비즈머니 충전하기를 통해 광고비를 충전한 후 광고 만들기를 하면 기본적인 세팅은 끝이 납니다.

 

 

 

 

기본 설정해놓은 70원을 입찰가를 변경하여 노출하려면 변경하고 싶은 키워드 앞에 체크박스 체크 후 입찰가 변경 → 개별 변경 혹은 일괄 변경을 설정한 후 개별 변경은 각각의 입찰 단가를 입력하고, 일괄 변경의 경우 아래 화면에서 보이는 것처럼 통합검색 ㅇㅇ위 평균 입찰가를 선택하여 변경사항 확인 후 변경을 눌러 입찰가를 반영합니다.

 

 

 

 

여기서 주의하실점은 몇위 평균 입찰가로 설정해서 입찰가를 변경하더라도 경쟁률이 쎈 키워드의 경우 키워드 검색시 내 광고가 원하는 순위에 노출되지 않을 수 있는데요. 그럴때는 일괄변경한 입찰가보다 더 높은 금액을 써서 실시간으로 노출 확인을 하며 조정하시면 됩니다. 

 

오늘 알아본 네이버 광고 파워링크 검색 세팅 방법 어떠셨나요? 아무래도 광고 세팅을 글로 설명하려다보니 글이 길어질 수 밖에 없었는데요. 처음 해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만!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효율적으로 세팅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 참고

 

네이버 광고 검색광고, 파워링크 광고 세팅 잘하는 방법

네이버 광고의 종류는 크게 세가지입니다. 검색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보장형 디스플레이광고. 보통 우리가 검색창에 검색하거나 쇼팅탭에서 검색해서 나오는 광고들은 검색광고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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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광고 세팅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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