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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의 회사 밖 생존기록/네이버

네이버 광고 검색광고, 파워링크 광고 세팅 잘하는 방법

by Epsom 2023. 1.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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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

 

네이버 광고의 종류는 크게 세가지입니다. 검색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보장형 디스플레이광고. 보통 우리가 검색창에 검색하거나 쇼팅탭에서 검색해서 나오는 광고들은 검색광고라고 부르고 있고, 네이버 메인 화면에서 화면 여기저기 이동하거나 기사 중간중간 이미지형 광고가 나오는 것을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라 하고, 네이버 메인화면에 크게 보여지는 영상이나 이미지 광고를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라고 합니다.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금액대가 꽤 나가기때문에 보통 대기업이나 광고비용을 그만큼 쓸 수 있는 여력이 있는 업체에서 주로 다루고 있는데요. 그에 반해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흔히 말해 gfa라고 부르는 이미지형 광고는 광고 단가가 높지 않아 소상공인, 1인기업, 프리랜서분들도 많이 활용하는 광고형태입니다. 다만 개인적인 경험으로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는 고가형 제품보다는 중저가형 상품에 더 효과적인 광고인 것 같습니다. 눈으로 보고 혹해서 구입할 수 있을정도의 가격대가 구매전환으로 이어지는 지름길. 그 이유는 아무래도 무의식중에 끌려서 클릭해서 들어갔는데 20~30만원대인 제품이라면 바로 구매로 연결되지 않겠지만 매일 사용하거나 자주쓰는 물건인데 가격대도 저렴하다 그럼 충동구매로도 연결될 수 있는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오늘 설명드릴 검색광고, 검색광고는 크게 네가지로 나누어지게 됩니다. 파워링크, 쇼핑검색, 파워컨텐츠, 브랜드검색 이해를 돕기위해 네이버에 바로 검색하여 예시를 하나씩 보여드리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파워링크 하는법

 

 

먼저, 가장 많이 보이는 파워링크 광고입니다. 검색어를 검색했을때 사진 이미지와 제목, 부가 설명 및 확장소재 형태로 이루어진 광고입니다. 연결 사이트는 쇼핑몰이나 홈페이지, 랜딩페이지 혹은 앱 연결하는 곳으로 세팅할 수 있습니다. 파워링크 광고를 잘 활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바로 지금 눈에 보이는 구성 하나하나를 성실하게 작성하고 활용할 것! 

 

첫번째, 대표 이미지 정하기

사진을 구성하실때 가장 쉽게 범하는 오류가 있습니다. 그건 바로 '내가 넣고싶은 이미지를 넣는다는 것'. 잘 생각해보시면 광고 이미지라는 것은 세팅하는 내가 아니라 소비자들이 보고 이끌려야 좋은 사진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어떤 사진을 넣어야할지 잘 모르겠다면 한 눈에 제품을 알아볼 수 있는 사진, 브랜드 로고에 후킹 요소가 있다면 깔끔한 로고 사진 등을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진 설정 또한 각 업종, 분야마다 끌리는 이미지가 다르기때문에 먼저 세팅되어있는 광고들을 참고하시어 내 브랜드의 이미지 방향성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 제목, 설명글 작성하기

제목은 브랜드명 + 특별혜택, 서비스설명, 숫자로 표현할 수 있는 성과 등으로 어필하시는 것이 좋고, 상품에 따라 사람들이 필요로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갈증을 해소해줄 수 있는 문구를 제목으로 작성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설명부분에는 제목에 다 표현하지 못한 부분을 보충 설명하듯 작성하면서도 혜택, 서비스에 대한 설명을 추가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이때 검색키워드 단어를 활용해서 작성한다면 검색품질이 조금 더 올라갈 수 있습니다.

 

세번째, 확장소재 사용하기

네이버키워드광고

 

파워링크 광고에는 다양한 형태의 확장소재를 추가할 수 있는데요. 내가 홍보하고자 하는 것이 오프라인 매장&프랜차이즈 형태인지, 온라인 쇼핑몰인지, 전시회나 기획전 등의 홍보 사이트인지 등등 홍보하고자 하는 사이트의 종류와 목적에 맞는 확장소재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확장소재를 잘 활용하면 할수록 유입률 또한 크게 달라질 수 있으니 이부분 꼭 챙기셔서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파워링크 광고가 무엇인지, 어떻게 하면 더 효율적인 광고를 만들 수 있는지 그 큰틀에 대해서 작성해보았는데요. 이후로 작성하는 포스팅에는 파워링크 세팅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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