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기저기 이것저것

서산 유기방가옥 입장료, 개화 시기, 주차장 정보 정리 - 24. 03. 24 기준

by Epsom 2024. 3. 29.
반응형

 

 

 

서산 유기방가옥 2024년 올해 개화시기는

3월 29일부터라고 한다!

 

요즘 날이 추웠다 더웠다 난리라서

꽃 축제들의 일정이 조금씩 바뀌고 있는듯한데

 

서산 유기방가옥에 도착하면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보고 개화시기 잘 못 알고 오시는 경우 많은데

올해는 3월 29일부터 입니다~" 라는 안내방송이 나온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람들이 많이 물어보나보다.

 

 

 

 

 

오전 9시 ~ 9시 반 기준으로

관광지에 관광버스들이 도착해서

인파가 꽤 많다.

 

그나마 다행인건 서산 유기방가옥이

워낙 넓고 공원같은 분위기라

아무리 사람이 많아도 널널하다는거!

 

하지만 사진 찍을 때 사람들이 나오는 건

어쩔 수 없는 문제라서

점심시간에 가거나 아예 일찍 가거나

조금 늦은 시간에 가는식으로

약간의 눈치게임이 필요할 것 같다.

 

주차장 자체는 넓게 잘 되어있으나

인파가 몰리면 금방 주차 자리가 없을 것 같음!

 

 

서산 유기방가옥 입장료

 

 

 

 

서산 유기방가옥 입장료

 

단체 일반만 1,000원 더 저렴하고,

나머지는 보통이나 단체나 똑같은 것 같다.

 

일반인 기준 8,000원인데

우리가 갔을땐 3월 24일 기준으로

꽃이 정말 일부만 피어있어서

입장료를 절반인 4,000원만 받았다.

 

 

 

 

 

입장표를 끊으면 그 옆에

기념품 파는 곳이 있는데

 

예쁜 한복 체험 같은 것도 할 수 있고

수선화 관련된 제품이나 굿즈도 구입이 가능하다.

 

가격은 일반 관광지 수준!

우리는 수선화가 극히 일부만 피어있어서

한복 입어볼 생각은 안했는데

활~짝 피어있는 시기에 간다면

 

드라마 연인 촬영지인만큼

주인공이 된 것 처럼 예쁜 사진을 남겨도 좋을 것 같다 :)

 

 

서산 유기방가옥 수선화축제 기념품

 

 

정말 예뻤던 머리핀 :)

한복 입거나 원피스 입으시는 분들

이거 사서 하면 정말 예쁠 것 같다

 

 

 

 

 

 

3월 24일 방문 실사진

 

사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조금 당황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직 안피어있다고는 했지만

이정도일줄이야?

 

다행스럽게도 일부 피어있는 곳이 있어서

그래도 즐겁게 꽃 구경하고 왔다 :)

 

 

 

 

 

미스터선샤인 촬영했다던 메인 스팟쪽에

수선화가 예쁘게 피어있어서

거기만 사람들이 많이 북적였다.

 

확실히 예쁜 꽃이 피어있으니

사진도 잘나오고 다들 왜 거기서 찍으려는지 알겠음..ㅋㅋ

 

아마 꽃이 만개하는 시기에 가면

더 줄이 길어질 것 같으니 눈치게임 잘하시길!

 

 

 

서산유기방가옥 수선화축제

 

 

바로 뒷쪽에 피어있던 수선화꽃들 :)

이 예쁜 꽃들이 한 가득 피어난다니

진짜 4월에 오면 얼마나 예쁠까?

 

왜 수많은 드라마를 여기서 촬영했는지 알 것 같다.

정말 예쁘고, 오래도록 기억하고싶은 곳일듯

 

 

 

 

햇빛이 잘드는 일부만 이렇게 피어있고

나머지는 아직 대부분 초록초록~

 

꽃 봉오리도 잘 안보였었는데

이번주...는 피었을라나?

 

비도 오고 그래서 좀 불안하긴 하지만

이번주~다음주가 가장 예쁠 것 같다.

 

참고로 서산 유기방 가옥은 여러구역으로 나눠져있어

원래 3월 말~4월초에 구역별로 꽃이 만개하는 시기가

조금씩 다르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내년엔 꼭 개화시기 맞춰서

노오랗게 핀 서산 유기방 가옥을

다시 한 번 들려보고싶다 :)

 

 

반응형

댓글